뉴스 > 사회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경산시,지방세.국세 설명회 열어 큰 호응
-기업을 위한 지방세 안내 책자 1,000부 제작 배부
-다양한 지방세 · 국세 정보 제공으로 협업·상생의 장 마련

2014년 03월 17일 [CBN뉴스 - 경산]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산시는 지난 17일 경산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내 기업체 회계실무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 및 국세 설명회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설명회는 납세자 중심 현장 세정 구현의 일환으로, 가산세 추징 등 기업이 겪는 불이익을 사전 예방하고 각종 비과세·감면 등 절세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납세의식 고취를 통한 자발적인 신고납부를 유도하고자 마련하였다.

주요 설명 내용으로는 지방소득세의 독립세 전환, 취득세 비과세·감면 제도 및 신고납부 요령, 국세 개정 실무 등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세제 등을 다루었다.

또한, 참석자를 위하여 ‘기업을 위한 지방세 안내’ 및 ‘국세 관련 실무해설’ 책자를 배부하여 이해를 도왔다. 지방세 안내 책자에는 2014년 개정 지방세 관계법령과 기업이 알아두면 유익한 지방세 제도 등이 수록되어 있으며, 관내 기업체의 지방세 납세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1,000부를 발간 배부하였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설명회에 참석하여 “기업하기 좋은 경산시를 만들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적극적 행정 추진을 통한 기업 이윤 창출에 기여, 경산을 풍요로운 자족도시로 만들겠다” 며,

“오늘 지방세 설명회는 우리시 자체적으로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지방세 및 국세에 대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차원에서 마련된 교육으로 업무처리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에서는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지방세정 운영에 반영하고 납세자와 소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ayj1400@hanmail.net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경산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