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경산시,규제개혁 직원 결의대회 및 직장교육 실시
-규제개혁, 고객의 눈높이에서 시작하겠습니다!
2014년 05월 02일 [CBN뉴스 - 경산]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산시에서는 5월 1일(목) 오후4시 합리적인 규제개혁을 통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 건설을 위한 「규제개혁 직원 결의대회 및 직장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규제개혁 결의대회는 수요자와 현장중심의 규제개혁을 통해 기업과 시민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해 나가기 위하여 일천여 공직자들의 뜻을 모아 결의문을 낭독하고 고객의 눈높이에서 경산시 규제개혁을 추진할 것을 다짐하였다.

ⓒ CBN 뉴스
그리고 규제개혁 직장교육의 강의를 맡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전영평 교수는 현정부 규제개혁 기조아래 지방정부의 규제개혁 추진방향과 공무원들이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하여 약 한시간 동안 열띤 강의를 하였다.

전영평 교수는 푸드트럭 규제완화, 학교주변 관광호텔 건축허가 등의 사례를 예로 들며 규제개혁에는 이익집단과 손해집단이 공존하므로 사회적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정해야 하며, 무조건 규제의 숫자를 줄이는 게 아닌 불필요한 규제비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 CBN 뉴스
경산시장 권한대행 김학홍 부시장은 “오늘 결의대회를 기점으로 우리시 일천여 공직자들은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 맞춤형 규제개혁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면서 “규제의 옥석을 가려 나쁜 규제는 과감히 철폐하고, 착한 규제는 한층 더 강화하는 합리적 규제개혁을 통하여 시민이 행복하고 기업하기 좋은 경산시를 만들자”고 당부하였다.
안영준 기자  ayj1400@hanmail.net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경산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