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경산시, 청소년들이 만드는 희망 경산
- 2017년 청소년 참여기구 발족 -
2017년 05월 22일 [CBN뉴스 - 경산]

ⓒ CBN뉴스 - 경산
[이재영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0일 ‘2017 경산시 청소년참여기구 발대식’ 을 개최하여 청소년참여기구 위원 35명을 위촉했다.

매년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는 올해 제12기 청소년 운영위원회 15명과 제5기 청소년 참여위원회 20명을 위촉하여 일년동안 청소년들의 권익을 증진하고 참여의식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 운영위원회는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여건을 활성화하기 위한 청소년 수련시설의 프로그램을 모니터링, 행사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며,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토론회, 캠페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산시 가족정책과 장영숙 과장은 이번 발대식에 참석하여, 청소년들에게 “학교 공부도 중요하지만 잠시 시간을 내 또래와 함께 위원회를 이끌어가며 사회 문제를 토론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에 도전하는 등 경산시 미래의 주역인 여러분들이 건강하게 자라주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한편 경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상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사업, 학교폭력 예방 사업,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찾아가는 동반자 사업 등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 육성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경산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