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경산시【간단e납부】 서비스 전면 실시
2014년 01월 14일 [CBN뉴스 - 경산]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산시는 이달 14일부터 지방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편의를 위해 납부고지서가 없어도 은행 현금입출금기에 통장 또는 신용(현금)카드를 이용해 전국 모든 은행에서 납부 가능한 【간단e납부】 서비스를 전면 실시한다.

지금까지 지방세와 달리 지방세외수입(각종 과태료, 수수료, 사용료 등)및 환경개선부담금 납부는 납세고지서(OCR)를 공과금전용 수납기를 이용하거나 은행창구에서 현금으로 납부해야 했다. 하지만 14일부터는 고지서 없이도 은행 현금입출금기, 인터넷뱅킹, 위택스, 인터넷지로를 통해 타 지역에서도 지방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종전에는 신용카드 납부는 일부만 가능했고, 사용가능한 신용카드수도 5개로 제한되어 있었던 것이 국내 모든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신용카드에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납부할 수 도있다.

신용카드 납부시 수수료는 없지만 은행 현금입출금기에서 납부시 타사 카드(방문은행에서 발급한 카드외)를 이용할 경우 기기이용료 900원이 부과된다.

금번 【간단e납부】에서 제외된 주정차위반과태료, 상하수도요금, 교통유발부담금, 건설관련 부담금은 ‘15년에 확대 서비스 할 예정이다.

경산시 세무과장(오재곤)은 “다양한 납부방법 제공으로 납세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세입증대 효과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간단e납부】서비스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ayj1400@hanmail.net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경산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