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산시남부동,특색있는 꽃길『꽃마차와 꽃지게』조성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4월 01일
↑↑ 상방주공삼거리 꽃지게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남부동(동장 이기대)에서는 상방동 삼거리와 백천네거리 잔디밭에 특색있는 꽃길을 조성하여 지나는 시민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고 있다.

그동안 길가나 공한지에 꽃을 심는 일반적인 꽃길조성을 벗어나, 대 교차로인 백천네거리 잔디밭에 고우마차를 설치하여 신호대기중인 차안에서 잠시라도 꽃구경할 수 있도록 멀리서도 눈에 띄는 화려한 꽃을 식재하여, 오가는 바쁜 시민들도 멈칫할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백천네거리 꽃마차
ⓒ CBN 뉴스
상방주공아파트 입구 상방삼거리에는 고지게화분을 설치하여 꽃을 식재하고, 자원재활용으로 깨진 항아리를 구해 꽃을 식재하여 꽃지게와 함께 어우려져 친근하며 소박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계속해서 볼 수 있는 꽃으로 식재되어 오랜기간 눈요기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남부동장(이기대)은, 따뜻한 봄을 맞아 특색있는 꽃길을 조성한만큼, 시민들도 잠시나마 여유를 가지고 멀리가지 않고도 남부동에서 봄을 만끽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4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