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경산시,제69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식사 전 손씻고, 식사 후 칫솔질』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6월 12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2일 경산 평산초등학교에서 2014년도 구강보건 주간을 맞이하여『제 69회 구강보건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평산초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 까지 『식사 전 손 씻고, 식사 후 칫솔질』이라는 주제로 학년별 다양한 구강건강증진 행사가 펼쳐졌다.

1학년은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충치 예방법과 구강건강 관리법 등을배울 수 있는 기회로 “밤새 치아들이 도망갔어요”라는 제목으로 동화구연을 했다.

2, 3학년은 각 교실에서 치아모형으로 바른 칫솔질 방법을 교육하고 양치실에서 개인별 바른 양치방법을 실시하였다.

또한, 4, 5 ,6학년은 시청각 실에서 “하얀 치아 밝은 미소”라는 주제로 구강보건교육 및 구강퀴즈 골든 벨로 한층 더 울림의 시간이 되었다.

공연장 입구에는 위상차 현미경의 충치세균 관찰, 구강관련 그림그리기 등 많은 학생들이 구강건강체험교실 참여와 구강위생용품전시로 소중한 장이 되었다.

ⓒ CBN 뉴스
특히 이번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실시한 평산초등학교는 다른 학교에서 볼 수 없었던 10여개의 양치시설공간이 확보되어 학생들에게 구강건강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가지게 되었으며, 양치 환경 개선 및 확대로 ‘아동∙청소년의 점심 직후 칫솔질 실천율 증가’ ‘올바른 칫솔질 습관 형성’으로 학교가 변화하고 있다.

학교 내 양치시설은 칫솔질 뿐 만 아니라, 손 씻기도 가능한 형태로 개인위생수칙 활용이 가능하며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가져올 수 있는 구강건강증진생활실천을 위한 학교가 많아지기를 기대해 본다.

경산시보건소장(서용덕)은 행사를 통해 아동들에게 구강관리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구강건강 체험과 구강건강생활실천 형성에 좋은 기회가 되며 바른 양치 환경개선으로 구강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6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