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산시민회관「꿈 찾는 별들의 노래」제작 특별기획 공연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10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불안한 현실 속에서 중심을 잃지 않고 ‘나’만의 진짜 꿈을 찾아가는 청소년들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문화를 만들자는 연극이 무대에 오른다.

경산시 시민회관은 관내 중․고등학생, 학부모,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갇혀버린 꿈을 현실로 이뤄내는 청소년들의 모습을 그린 연극<꿈 찾는 별들의 노래>가 오는 7월 17일부터 18일까지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2일간에 걸쳐 총 4회 공연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 공연한 연극<파랑새를 찾아서>의 성과를 토대로 지난 3월 문예회관 기획프로그램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작품으로 복권기금 2천5백만원을 지원 받아 시민회관이 기획․제작하고 대경대학교 장진호 교수가 감독을 맡았다.

연극<꿈 찾는 별들의 노래>는 총 3장으로 구성된 창작극으로써 국내 초연작인 만큼 5곡의 노래와 퍼포먼스, 꿈을 이야기하는 연기가 중심을 이루며 두려움과 절망속에서도 내 꿈을 위해 끊임없이 대화하고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청소년들에게 “꿈은 자신이 만든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제별 구성은 제1장 ‘살려주세요, 여기 사람 있어요.’는 백화점 붕괴로 다양한 신분의 사람들이 비좁은 창고에 갇히면서 절망감과 두려움에 사로잡혀 갈등과 대립 중 부모의 강요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의사가 되기 위해 공부하고 있는 모범생을 시작으로 자신들의 꿈에 대해 이야기 하는 연기가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 CBN 뉴스
제2장 ‘부러진 별들, 희망을 노래하다’는 구조대에 먼저 구조되기 위해 필사적으로 나가려하는 백화점 사장의 행동을 보고 어른들, 가정, 사회환경에 대한 문제와 꿈을 현실로 만들려면 내 미래를 남에게 묻지 말고 ‘나만의 진짜 꿈을 찾아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는 노래로 관객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제3장 ‘꿈을 이룬 별들’은 극적으로 구조되어 각자 자신들의 꿈을 이룬 내용으로 훈훈하게 마무리하는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린다.

이번 연극을 기획한 이형두 시민회관장은 이 공연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 청소년들에게 지역 시민과 학부모, 교사 모두가 격려와 지원을 통한 응원문화가 조성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제작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공연을 감독한 대경대 장진호 교수는 연극 <꿈 찾는 별들의 노래>를 통해서 “청소년들에게는 가슴 설레이는 꿈을 위해 어려운 역경을 헤쳐 나가야 한다는 메시지와 학부모, 교사 등에게는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여야 한다는 이야기를 무대에서 자연스럽게 풀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 공연은 경산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경산시민회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문의 053)804-7242, 7248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