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영준 기자]= 경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박인수)은 2008년부터 경산시정보화농업인연구회를 조직하여 블로그, SNS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정보화 교육을 꾸준히 추진하여 50여명의 정보화농업인연구회(회장 윤영진)을 육성하고 있다.
(사)경북정보화농업인연합회에서 주관하고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 주최하는 제4회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는 정보화농업인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농업 촉진을 위한 행사로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여 심사를 거쳐 입상자가 선정되었으며 입상자에 대한 시상이 7월 17일(목)에 팔공산맥섬섬유스호스텔에서 있었다.
ⓒ CBN 뉴스
7개 경진분야에서 정보화농업인들이 경쟁한 결과, 고객소통사례 경진 분야에 남산면 인흥리 채송화농원 홍윤교 회원이 장려상을 수상하였고 농업인 경영․정보화 단체경진분야에 경산시정보화농업인연구회(회장 윤영진)가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농업경영 촉진 및 새로운 농산물 판매분야인 e-비지니스 활성화 계기가 되었으며 경북에서도 경산이 정보화분야에 뛰어나며 타의 모범이 되는 것을 입증한 기회가 되어 경산을 빛내게 된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모든 농산물도 전자상거래로 판매가 되어가는 현실을 감안하여 더욱더 농업인들의 정보화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꾸준히 교육을 통해 농가의 소득을 증대는 물론 강소농을 이루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