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산시,국민권익위'이동신문고'운영

- 행정문화, 복지노동, 법률상담, 금융피해 등 12개 분야 편성 -
- 지역주민들의 고충․애로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해소 노력 -
- 경산시청 및 관내 유관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특강 병행 실시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9월 22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가 운영하는 ‘이동신문고’가 오는 9월 25일 경산시청을 방문하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고충민원 상담을 실시한다.

‘이동신문고’는 권익위가 운영하는 지역현장 고충민원 상담제도로, 전문 조사관․법률 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상담반이 지역을 직접 찾아가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합동으로 주민들의 고충이나 애로를 해소해 주는 국민소통창구이다.

상담반은 행정문화, 재정세무, 경찰, 복지노동, 산업․환경, 법률상담 등 12개 분야로 편성하여 상담 조사관들이 지역주민들의 고충이나 애로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상담민원 중 즉시 해결이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해소하고, 조사가 더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서 정밀조사와 위원회 심의절차를 거쳐 처리하게 된다.

특히, 이번 「이동신문고」는 복지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인 비수급 빈곤층을 발굴해 개인․기업 후원 등 민간 복지자원과 연계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복지분야 상담사도 함께 참여한다.

이번 「이동신문고」에서는 심도있는 상담을 위해 “상담예약제”를 실시하며, 상담예약을 신청하지 못한 주민들은 25일 상담당일 시청 대회의실 현장에서 접수, 상담을 받으면 된다.

「이동신문고」에서는 심도있는 상담을 위해 “상담예약제”를 실시하며, 상담예약을 신청하지 못한 주민들은 25일 상담당일 시청 대회의실 현장에서 접수, 상담을 받으면 된다.

아울러, 「이동신문고」와 병행하여 25일 10시부터 2시간동안 경산시립박물관에서 국민권익위 김영수 조사관을 초청, 경산시청 직원 뿐 아니라 경산경찰서, 경산소방서, 경산교육청 등 관내 유관기관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지방공공부문의 부정부패 척결의식과 청렴의식 제고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9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