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산시,제8회 여성활성화대회 개최

-경산의 새로운 미래! 여성이 함께합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24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순남)에서는 23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관내 20개 여성단체 1,000여명의 회원과 각급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경산시여성활성화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산의 새로운 미래! 여성이 함께 합니다” 라는 구호아래 경산시 건가·다가통합센터 난타울림팀과 경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이어 시립합창단의 축가, 한마음운동회, 장기자랑,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특히 개회식에는 “꽃피다경산, 여성친화도시만들기”를 주제로한 퍼포먼스를 연출해 여성친화도시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 CBN 뉴스
또한 경산시를 상징하는 목련팀, 은행팀, 까치팀, 여친팀(여성친화도시) 20개단체를 4개팀으로 구성하여 같은 팀에 속한 다른 단체와 함께 어울리고 달리면서 서로의 화합과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는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하였고, 이어서 3부 행사에서는 회원들의 숨은 끼와 재능을 펼치는 장기자랑 및 노래자랑 대회에서 그동안의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순남 여성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에서 “그동안 조건없는 봉사활동과 여성의 권익증진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결과 오늘의 영광스런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으며, 서로 화합하고 배려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행복한 경산을 활짝 꽃피워 나가자고” 하였다.

최영조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통하여 사회적 약자가 안전하고 편리한 삶을 살도록 도시공간 정책을 펼치고 여성의 사회적, 경제적 평등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여성지도자 여러분들도 지역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쳐 희망경산을 위해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