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산시, 제2기 SNS 서포터즈 모집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2월 26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SNS를 활용한 소통・공유・참여행정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제1기 SNS 서포터즈의 공식활동을 2월말에 마감하고 오는 3월부터 제2기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소통의 첫발을 내딛은 제1기 경산시 SNS 서포터즈 15명은 각 개인의 SNS 매체를 통해 경산의 문화와 명소 소개, 행사 안내 및 생활정보 전달 등 왕성한 활동으로 경산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해 왔다.

이에 경산시는 제1기 서포터즈 활동을 기반으로 하여 모집인원 증대, 서포터즈 전문교육, SNS활성화 방안 마련 등으로 보다 더 내실있게 운영할 방침이다.

제2기 서포터즈 모집기간은 3월 1일부터 14일까지이며, 서류심사를 통해 20여명을 선정해 3월말부터 올 12월까지 운영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경산시에 거주하거나 경산시 소재 학교, 직장에 다니는 성인 또는 대학생, 경산시 공무원으로 SNS매체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사람을 위주로 선정할 예정이며, 또한 다양한 연령과 계층으로 이뤄질 방침이다.

선정된 SNS 서포터즈는 본인의 SNS를 활용해 ▷경산의 문화행사, 축제 및 시정소식 전달 ▷ 경산의 관광명소 소개 ▷ 재난․재해, 사건․사고 등 긴급한 현장정보 전파 ▷ 생활정보 안내 및 불편사항 개선아이디어 제안 ▷ 시정에 활용될 수 있는 콘텐츠 발굴 및 미담사례 전파 등 활발한 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경산시 관계자는 “그 동안 부단한 노력과 열정으로 경산 이미지 제고와 함께 SNS 활성화에 큰 디딤돌이 되어준 제1기 서포터즈단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다양한 SNS 매체를 통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확대하여 시민들이 감동을 받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포터즈 지원 신청은 경산시 홈페이지(http://www.gbgs.go.kr)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shingeeru@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2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