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산시, 꿀밤산 산책로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08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산시는 지난 7일 중앙동주민센터에서 지역주민, 통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책로 조성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현재 추진중인 ‘꿀밤산 산책로 조성사업’의 추진상황과 앞으로의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사업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하기 위한 주민참여의 시간이 되었다.

꿀밤산 산책로(중방동 776번지 일원) 구간은 남매근린공원내 (구)배수지 및 경산향교 일원으로 오래전부터 마을행사 활용공간 및 산책로의 조성을 원하는 주민숙원의 증가로 사업시행이 시급하였다.

이에 시는 올해 시비 10억원의 장기미집행 공원부지 매입비를 투입하여 운동시설 등 편익휴게시설 설치부지를 우선 확보한 후, 추가경정예산으로 1억5천만원을 확보하여 산책로 L=500m를 조성할 계획이다.

산책로 조성은 흉물로 방치된 노후 휀스의 철거정비, 식생매트 설치, (구)배수지 및 편익휴게시설 구간의 잔디식재, 운동시설·통나무흙막이 설치 등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주민숙원사업인 만큼 예산을 최대한 활용하여 다양한 공간시설의 설치와 (구)배수지 일원의 철저한 노면정비 후 잔디식재가 될 수 있도록 요청 하였다.

더불어, 사업효과를 높이고자 예산을 집중하여 사업부지를 마련하고 문화재인 경산향교 주변의 휀스정비 및 잔디식재 등의 사업추진으로 경산시에 대한 행정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하였다.

일부 주민들은 식생매트 등의 산책로 조성에 더 집중해줄 것을 요청 하였으나, 대부분 주민들은 식생매트 외에도 다양한 운동시설·휴게시설을 설치해 줄 것을 건의 하였다.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에 산림녹지과(과장 최상열)에서는 “중앙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의 첫 단추를 꿰는 꿀밤산 산책로 조성사업의 사업추진에 함께 하는 지역주민들의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강조 하였으며,

또, “사업이 완료되면 주민들에게 여가선용의 휴식공간과 쉼터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정주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확신 하였다.
더불어 산책로 조성 구간의 불법경작 금지 등의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 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