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산시 ˝재난은 막고! 위험은 줄이고! 안전은 지키겠습니다!˝

-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실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3일
ⓒ CBN뉴스 - 경산
[이재영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태풍, 풍수해, 지진, 해일 등 자연재난과 대규모 수질오염사고, 화재, 교통사고 등 인적재난을 비롯한 각종 재난과 사고에 재난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범국가적으로 매년 실시하는 종합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발생 가능한 모든 재난을 대비하여 골든타임 내 시민의 생명을 최우선으로 지키기 위한 실전대응역량이 발휘될 수 있도록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재난사고 발생 시 조치사항과 행동요령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주요 훈련으로는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긴급차량 길 터주기, 다중이용시설 화재 대피훈련과 집중호우로 인한 주택가 침수를 가상으로 한 매뉴얼숙달훈련을 실시하고, 경찰서, 소방서 등 13개 재난관리 책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탄저균)테러 대응훈련을 시립박물관에서 실시한다.

경산시 관계자는 “안전한국훈련의 목적은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각종 재난에 대응함으로서 안전하고 살기 좋은 경산을 만드는데 있으며, 훈련과정에서 통해 나타나는 미비점을 보완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임무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