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산시, 어린이식생활안전 표어.포스터 공모 수상자 시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28일
ⓒ CBN뉴스 - 경산
[이재영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상자와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어린이식생활안전 표어. 포스터 공모’ 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전국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표어. 포스터 공모를 실시했고,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21명(최우수 4, 우수 8, 장려 9)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표어 부문에서는 경산초등학교 3학년 이*빈 학생의 ‘알고먹자 좋은식품 가려보자 불량식품’과 서부초등학교 6학년 박*진 학생의 ‘냉장고 믿지말고 적당히 장봅시다’ 작품이 선정됐으며, 포스터 부문에서는 경산초등학교 1학년 남*영 학생의 ‘우리농산물 건강한 내몸!’과 경산초등학교 4학년 박*혁 학생의 ‘장바구니 영양체크 비만탈출 건강한몸’ 작품이 각각 최우수작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들을 살펴보면 “좋은 식품과 나쁜 식품을 바르게 선택하여 균형 있게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공통점이 있으며, 스스로 건강한 먹거리를 지켜야 한다”라는 책임감 있는 내용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글과 그림으로 표현했다.

수상된 작품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만들 수 있도록 각종 캠페인 및 행사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수준 높은 작품에 감탄하며, 세대가 변했지만 아직도 건강한 식생활의 시작은 가정이며 어머니의 손끝에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