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산시, 경산아카데미 5월 강좌 `대학 입시전략 다뤄`

- 자신에게 맞는 지원전략 구상해서 변화하는 입시제도 대처능력 키워야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11일
ⓒ CBN뉴스 - 경산
[이재영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0일 진량고등학교 체육관에서 30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7년 경산 아카데미 5월 강좌’ 를 개최했다.

지난 4월 아카데미에 이어 두 번째로 치른 이번 강좌에서는 입시와 관련된 주제를 다뤄 최영조 경산시장을 비롯해 입시에 관심이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많은 시민들이 참석했다.

이날 강연에는 박재완의 입시전략연구소를 운영하고, 이투스 ECI 입시전략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재완 입시컨설턴트가 강사로 초청됐다.

현재 영남일보의 박재완의 대학입시 로드맵 칼럼 기고를 하고 있는 박재완 입시컨설턴트는 고등학교 진학부장뿐만 아니라 국내 여러 대학교의 대입자문위원을 역임한 대표적 입시통이다.

이날 박재완 컨설턴트는 "성공적 대입을 위한 효과적인 입시전략"이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비한 수험생이 지녀야 할 덕목과 효율적인 학습방법에 대해 설파해 수험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무계획적인 비교과활동의 참여는 자신의 진로와 대입준비의 방향성을 잃어버리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본인에게 어울리는 지원 방향과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오늘 강연을 통해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기본 소양과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며, 입시를 앞둔 수험생들에게는 “자신이 하고 싶고, 잘 할 수 있는 길을 찾아서 노력하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