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산시 `제5회 경산 대학인 Colorful Run` 축제 개최

- 청년들의 꿈과 열정으로 젊음과 희망의 도시, 청년희망도시 경산, 선포식 -
- 젊음과 열정의 도시 경산에서 펼쳐진 대학인 이색 스포츠 축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31일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내달 3일 남매지 분수광장 및 남매근린공원에서 ‘제5회 경산 대학인 Colorful Run’ 축제가 펼쳐진다.

이날 축제는 최영조 경산시장을 비롯한 최경환 경산시 국회의원,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최덕수 경산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정상진 경산경찰서장, 김학태 경산소방서장, 서길수 영남대 총장, 김정우 대구가톨릭대 총장,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 등 기관장들과, 대학생, 외국인 유학생,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교육도시 경산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젊은이들의 열정과 끼를 맘껏 발산하는 신나고 이색적인 축제로 진행된다.

특히 경산 대학인 컬러풀런 축제 개회식에 앞서 ‘청년희망도시 경산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 선포식은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바탕으로 힘차게 발전하는 젊음과 희망의 도시 경산이 청년창의 인재산업을 육성하고 청년들의 다향한 권익과 정책을 앞장서 실현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하기 위한 경산발전 10대전략 추진계획의 일환이다.

‘청년희망도시 경산’은 청년창의 인재산업 중심도시로 이미지 브랜드화를 목표로 4차산업혁명 등 극변하는 사회·경제적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적 여건 및 우수한 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미래지향적인 비전과 전략으로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청년창의 인재융합 클러스터, 지역융합인재 개발원, 청년창의 인큐베이터, 산업단지 청년캠퍼스 등을 조성하여 12개 대학, 12만명의 창조인력을 바탕으로 청년창의인재 특구를 조성하고자 청년희망도시 경산 선포식 행사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경산지역 대학의 대학생들이 진행, 연출 등 행사 전반을 모두 맡았다는 점에서 진정한 경산 대학인 컬러풀런 축제이다. 진행순서는 먼저 진행대학 보컬그룹팀 공연으로 열기를 고조시키고, 서로에게 행운을 빌어주며 색색의 가루를 뿌려주는 컬러파우더 퍼포먼스와 기관단체장들의 축하메시지와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 댄스와 함께 2.5km 컬러런 대회가 시작된다.

참가자들은 남매지 분수광장에서 출발하여 남매지 산책로를 한바퀴 달리는, 경산시가 자랑하는 아름다운 남매공원을 따라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음악분수와 바닥분수를 즐기며 2.5㎞ Colorful Run 코스를 색색의 가루폭탄을 맞으며, 림보게임, 롤렛게임, 지경놀이, 물폭탄 서바이벌 등 다양한 이색 이벤트를 준비한다.

컬러런 코스를 완주하고 출발지점으로 돌아온 참가자들은 영남대학교 밴드 동아리 ‘에코스’, The Wee’ 등의 축하공연과 듀넘, 엠비크루 등 힙합가수 공연 등 신나는 폼파티를 맘껏 즐기며, 학업·취업문제 등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싹 날려버리고, 친구간의 우애를 다지며, 대학간 교류와 화합을 이루는 뜻 깊은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체험 행사로는 페이스페인팅, 메이크업, 헤어컷트 등 컬러체험과 캐릭터, 액자보드 사진 촬영 등 포토존, 트렘플린 포토월과 즉석인화 서비스, 앰블럼 타투 등을 직접 체험하는 등 즐길 거리도 다채롭다.

특히 경산시는 청년희망도시 경산 선포식, 도로명 주소, 경산의 문화관광, 명품 경산대추, 옹골찬 명품 브랜드, 경산우수농식품 등을 전시하고, 독도수호를 상징하는 천년기념물 제368호 삽살개와 함께하는 전통문화체험과 더불어 운동·비만, 영양, 금연·절주, 심뇌혈질환 예방관리, 출산지원 등 경산시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