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산시 ,미래 희망엔진 `경산발전 10대전략` 추진협의체 본격 가동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27일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미래 신성장산업 육성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경산발전 10대전략'을 가시화하며 추진협의체를 본격 가동했다.

금년 1월 최영조 시장의 특별지시에 의해 4차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경산발전 10대전략”을 수립했다.

또한 2월부터는 전략과제 선정 및 신규과제 발굴, 경산연구소장협의회 발족(3.24), 4차산업혁명 대응 미래형 자동차산업 육성 포럼(3.24), 대구경북연구원, 경북테크노파크 등 정책연구기관과의 전략회의(4회), 선도사업 기본계획 용역 착수, 상반기 추진상황 보고회(7.17), 각 전략별 추진상황 점검회의 등을 통해 전략을 구체화하여 왔다.

이런 가운데 시에서는 전략별로 대학교수, 기관․연구소 대표, 전문가 등을 주축으로 추진협의체를 구성하여 지난 26일 '착한나눔도시', '창의문화도시', '스마트농업도시' 추진협의체를 연이어 가동하며 공감대 형성과 협력의 신호탄을 올렸다.

이번 추진협의체 회의는 전략과제 공유와 네트워크 형성에 주안점을 두고, 10대전략 추진배경 및 향후계획에 대한 설명에 이어 전략과제에 대한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앞으로 10대 전략별 추진협의체 개최를 정례화하여 전략회의, 워크숍, 포럼 등을 통해 신규과제 발굴, 전략 이슈화 및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를 확고히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최영조 경산시장은 “4차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시대를 선도하고 희망찬 미래 20년을 준비하기 위해 경산발전 10대전략을 수립하여 실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면서 10대전략 추진에 뜻을 같이한데 대해 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추진협의체가 경산발전의 견인차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10대 전략은 4차산업혁명 선도도시, 청색기술 중심도시, 美-뷰티 도시, 휴먼의료도시, 청년희망도시 등 미래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5대전략과 착한나눔도시, 행복건강도시, 창의문화도시, 중소기업 경제 특구, 스마트 농업 도시 등 시민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5대전략으로 투 트랙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4차산업혁명 선도사업, 청색기술 융합산업 클러스터, 청년창의인재 융합클러스터 등 핵심 전략사업에 대해서는 기본계획 및 타당성 용역을 착수하며 국책사업화를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가고 있으며, 탄소복합 설계해석 기술지원센터 등 일부사업은 2018 국가지원사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