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호산대, 지속가능한 발전 전략 수립 워크숍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05일
↑↑ 워크숍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호산대 교직원들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경주 힐튼호텔에서 전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발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방학을 맞이하여 열린 이번 워크숍은 호산대가 교육부로부터 대학 기본역량 진단평가결과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지속가능한 대학 발전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의 인사말에 이어 주식회사 더조아진 대표의 ‘참여를 이끄는 러닝퍼실리테이션’을 주제로 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퍼실리테이션’은 조직 구성원 또는 학습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기술을 말한다.

둘째 날에는 ‘문화와 품격’이라는 주제로 권대봉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명예교수의 특강이 있었다.

이어 박주희 삼육보건대학교 기획처장과 함께 향후 지속 가능한 대학 발전을 위한 평가 지표관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토론을 하고 워크숍을 마무리했다.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은 총평에서 “입학자원이 감소하는 현실에서 대학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구성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퍼실리테이션’의 정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구성원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