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산시,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과정 종강

-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 14명, 수납 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22일
↑↑ 정리수납 자격증 과정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3월부 터 6월까지 3개월간 총 12회에 걸쳐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난 21일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 14명이 수납 전문가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정리수납 전문가란 맞벌이 부부 증가 및 여성들의 근로 참여로 가사 일을 할 시간이 부족하여 정리되지 않은 물건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겪는 주부들의 골칫거리를 해결해 주는 직업이며, 최근 언론매체에서 핫이 슈로 주목받아 정리 열풍의 중심에 있는 유망직종이기도 하다.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들은 프로그램 참여 이후 정리정돈이 습관화됨으로써 위생적이고 편리한 주거공간을 마련하여 가족의 건강은 물론 삶의 질이 높아지게 되었다. 또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존감 향상 및 취업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부모는 “2급 과정에서 배운 것을 실생활에 적용해보니 방, 거실, 주방이 깨끗해지고 정리수납에 관심 없던 가족들이 행복한 공간 만들기에 관심이 높아졌으며, 기회가 된다면 1급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까지 연결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정현숙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이 드림스타트 부모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장을 열어주고, 교육 수료 후에는 정리수납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가구를 대상으로 자원봉사는 물론 자격증 취득을 통해 삶의 질 향상뿐 아니라 가족이 함께 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대상자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 개발하여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 잡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