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4 오전 09: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산시 ‘제3회 경산 옹골찬 전국마라톤대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30일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제3회 경산 옹골찬 전국 마라톤 대회’를 내달 2일(일) 오전 8시부터 경산시 남천강변 둔치(남천보도교 서변하단)에서 개최한다.

경산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전국마라톤협회(회장 장영기), 경산시육상연맹(회장 차정욱)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2,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5km, 10km, 하프 세 종목으로 나눠 펼쳐진다. 또한 하프 종목에는 5명이 1조가 되어 참가자들의 골인 시간 합산하여 순위를 결정하는 단체대항전이 진행된다.

올해 대회에서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황영조 국민체육진흥공단 감독이 대회 참가자들과 5km 구간을 완주한 뒤 대회장에서 팬 사인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마라톤 강국인 케냐에서 초청된 선수 4명이 페이스메이커로 참여하여 10km, 하프 코스를 함께 달린다. 대회 당일 현장 접수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기념 티셔츠 등이 증정된다. (마니아 제외)

한편, 옹골찬 마라톤 대회 개최로 남천보도교에서 흥산리 버스정류장 구간이 행사 당일 9시부터 12시까지 일시적 부분 통제되며, 남천1번 버스 노선이 협석교차로(구일교)에서 흥산1리 마을입구(흥산교 근처) 구간을 우회 운행할 예정이다. 시는 경산경찰서와 유관기관의 협조로 마라톤 대회가 열리는 구간에 사전 현수막을 게시 및 통제 표지판을 설치하고, 통제구간 내 대회 행사 봉고차량 2대를 실시간 운행하여 주민을 수송하는 등 교통통제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오전 8시 30분에 열리는 개회식 행사에 참석해 환영사와 함께 마라톤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며, 아울러 마라톤 대회 개최를 통해 시민의 체력증진뿐만 아니라, 경산시 농산물 대표 브랜드인 옹골찬 홍보를 비롯한 경산시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