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산시, 평생학습 박람회 설명회&학습관 강사교육 개최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9월 21일
ⓒ CBN뉴스 - 경산
[최상길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20일 경산시여성회관 강당에서 관내 평생교육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 설명회 및 학습관 강사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 설명회는 오는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제3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 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를 위하여 관내 52개 평생교육기관․시설 소속 평생교육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박람회 추진사항을 설명하고 협조사항을 안내했다.

학습관 강사교육은 평생교육 현장의 일선에 있는 학습관 강사와의 만남을 통해 시민에게 질 높은 교육 제공의 열의를 다시금 재확립하고자 여성․문화회관 및 읍면동 학습관 소속 강사를 대상으로 학습관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강사들로부터 현장의 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우리시 15개 읍면동 전역에서 이루어지는 읍면동학습관을 비롯하여 대학과 복지시설 등 52개 평생교육기관․시설에서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만전을 기하여 힘을 모은 덕분에 생애단계별 시민 누구나 일상학습이 가능한 평생학습도시가 실현될 수 있었다"며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특히 100여명의 강사와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강사의 아낌없는 재능 나눔 실천 덕분에 시민이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100세 시대가 기대되는 무한한 희망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감동받을 수 있는 학습활동을 전개해 줄 것"을 당부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9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