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산시, 2016 경산아카데미 3회차 `유인경 방송인` 강좌 개최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06일
ⓒ CBN뉴스 - 경산
[최상길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오는 11일 경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경산아카데미 3회차 강좌’를 실시한다.

‘경산아카데미’는 경산시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시민자치대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자기계발․인문교양․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각계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학습자가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 교육으로 개최되는 시민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 강좌이다.

이날 강연은 ‘KBS 아침마당’ 및 ‘MBN 속풀이 쇼 동치미’로 잘 알려진 방송인 유인경(前 경향신문 선임기자)의 강의로 “매력적인 사람들의 공통점”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금번 교육은󰡐매력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이끄는 힘󰡑이라는 뜻을 지닌 것과 같이 매력은 단순히 외모를 통해서나, 눈으로만 확인가능 한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누군가의 마음을 따뜻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줄 매력을 나 자신부터 충전하여 새로운 삶의 활력을 되찾는 비법을 전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경향신문 70년 역사상 여기자로는 최초로 정년퇴임을 한 유인경 기자의 아내, 엄마, 며느리로서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통해 고단했던 날들을 이겨내는 인생 지혜를 얻고 '동치미 같이 속이 뻥 뚫리는 이야기' 속에서 삶의 시원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아카데미는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한 무료강좌로 금년도 마지막 강좌는 SBS 백년손님에서 '후포리 남서방'으로 활약 중인 의사 남재현 교수의 진행으로 오는 28일 경산시여성회관에서 개최 될 계획이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