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호산대, 학생 복지서비스 강화 `20억원 투자`

- 기숙사 증축 및 리모델링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19일
↑↑ 호산대 기숙사 조감도
ⓒ CBN뉴스 - 경산
[이재영 기자]=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최근 학생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함으로써 학생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기숙사(정암학사)를 증축함과 동시에 기존 기숙사 건물에 대한 리모델링을 한다고 밝혔다.

호산대는 이를 위해 지난 6월 경산시가 출연한 향토생활관 건립 기금 2억원을 포함해 약 20억원의 예산을 투입키로했다.

호산대는 기존의 기숙사를 리모델링하는 것 외에 1개 층을 증축해서 수용인원을 130명 추가함으로써 현재 380명에서 총 수용인원은 500명으로 늘어나게 된다.

이번 기숙사 증축과 리모델링을 통한 교육환경 개선 사업은 학생들이 호텔 못지 않는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한 기숙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업성취도를 높이는데 있다.

호산대 기숙사(정암학사)에는 남녀 기숙사 동별로 각각의 엘리베이터가 설치되고 내부설비로는 최신 냉․난방시설을 비롯하여 자율학습실, 컴퓨터실, 휴게실, 세탁실, 다목적실 및 로비 등을 갖추게 된다.

또한 각 층의 홀을 편의공간으로 변경하여 독서, 세미나 등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학생들이 안락한 시설에서 편안하게 학업과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재현 부총장은 “이번 증축되는 기숙사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고, 한국 학생들과의 교류 확대를 위한 (가칭) ‘호산글로벌교류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며 “글로벌교류센터로서의 기능 강화를 위해 경산시에서 추천하는 20명의 학생들이 기숙사에서 유학생들과 같이 생활하면서 외국인 학생들의 유학생활 적응을 돕도록 하는 관련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