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호산대 `생태 숲 유치원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04일
ⓒ CBN뉴스 - 경산
[이재영 기자]=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최근 평생직업교육대학에서 비학위과정으로 생태 숲 유치원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4일 밝혔다.

호산대는 졸업을 앞둔 유아교육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동안 유아생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숲속에서의 유아 안전관리 등에 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아들이 숲에서 뛰어놀며, 오감을 통해 자연을 관찰함으로써 건강한 심신 발달과 전인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으나 지역에는 생태 숲 유치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형편이다.

국가에서는 생태 숲 유치원을 운영하기 위해 산림청에 등록하도록 하고 있으나 등록조건이 까다로워 사립유치원에서는 개원이 어렵다. 현재 생태 숲 유치원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유아숲체험원은 대부분 산림청 또는 지자체에서 운영하고 있다.

대구지역에는 유아숲체험원이 전무한 실정이고, 경상북도에는 경북 포항 죽장면 소재의 ‘경상북도수목원 유아숲체험원’ 등 산간지역을 중심으로 4개의 유아숲체험원이 운영되고 있어 지역의 유아들이 제대로 된 생태 숲 체험을 하는 것은 사실상 거의 불가능한 실정이다.

호산대 유아교육과에서는 이러한 지역의 실정을 감안하여 대학 교정 내 생태 숲 유치원을 조성하여 지역의 유아들이 가까운 곳에서 생태 숲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에 따른 전문가 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은 “졸업예정자들의 생태 숲 유치원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면서 “지역의 유아들이 제대로 된 생태 숲 유치원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생태 숲 유치원 조성을 위한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