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14 오전 09:45: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호산대, 베트남에 ‘호산 한국어센터’ 개소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11일
ⓒ CBN뉴스 - 경산
[이재영 기자]=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오는 16일 베트남 하이퐁폴리테크닉대학에서 ‘호산 한국어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호산대는 이를 위해 지난 9일 현판 전달식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는 하이퐁폴리테크닉대학의 부이 시 찌 실장이 참석했다.

호산대 측은 부이 시 찌 실장에게 ‘호산 한국어센터’ 현판과 한국어 교재 및 태극기 등을 전달했으며,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를 알리기 위해 남녀 한복, 전통인형, 지게 등 각종 미니어쳐 민속소품 등을 함께 전했다.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은 현판 전달식에서 “하이퐁폴리테크닉대학에 ‘호산 한국어센터’를 개소함으로써 삼성, 엘지 등 베트남에 진출해 있는 한국기업에 맞춤형 인력을 공급함과 동시에 유학생 유치 등 학생교류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베트남 하이퐁 지역에 이어 앞으로 호찌민시에도 ‘호산 한국어센터’를 개소해서 베트남에서 증가하는 교육한류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호산대는 4년 연속 법무부가 주관하는 사회통합프로그램 일반운영기관으로 지정됨으로써 경산지역 내 이주민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