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호산대 정우석 교수 ‘2017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 수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25일
↑↑ 정우석 교수(왼쪽)가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지난 16일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코리아 파워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호텔외식조리과 학과장 정우석 교수가 ‘2017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우석 교수는 학술 및 호텔외식조리 부문에서 사단법인 세계식품조각협회를 창설하여 식품조각(Food Carving)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식품조각 분야는 음식문화의 발전에 따라 셰프들이 배우고 싶어 하는 최고의 조리스킬 중 하나이며, 조리 분야에서는 고급기술로 인정받고 있다.

정 교수는 세계식품조각명장 1호로서 KBS, MBC, YTN 뉴스 등에도 출연하여 식품조각분야의 다양한 스킬을 선보여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또한 세계식품조각지도사 협회장으로서 우수논문을 발표하여 농림축산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식품조각에 관한 저서 4권을 출간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정 교수는 SNS를 통하여 식품조각에 관심 있는 외국의 유명 셰프들과 다양한 교류를 함으로써 한국의 식품조각 스킬을 세계에 알리는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2017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은 분야별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와 국내 언론사 기자단 등의 추천을 받아 탁월한 업적을 남긴 인물이나 기업 등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