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산시장학회, 경산대표음식 지역인재육성 장학기금 기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25일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산대표음식’(회장 김정도)이 지난 24일 경산시장학회에 장학기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장학회를 찾은 김정도 회장 외 회원들은 오랫동안 요식업에 종사해오면서 지역민들에게 받은 성원을 다시 환원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회원들이 장학기금을 마련하여 기탁하게 되었다며, 작은 금액이지만 요긴하게 사용될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산대표음식’은 경산의 특산품인 대추를 활용하여 만든 독창적인 음식을 선보이는 관내 13개 요식업체의 모임으로, 지역 특산물의 홍보 효과와 더불어 농가살리기에도 기여하고 있다.

김정도 회장(목정 대표)은 앞으로도 경산대표음식이라 이름에 걸맞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메뉴개발에 더 노력을 기울여 어디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을 지역을 대표하는 업체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산대표음식업체는 금방편떡집, 더반, 뜰안, 목정, 박터진흥부네, 백자산식육식당, 사동전통손칼국시, 샘이깊은물, 송정, 온천삼계탕, 장원삼계탕, 정릉갈비, 해운정샤브샤브로 총 13개 업체로 이뤄져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