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호산대. 대구오페라하우스 `문화예술 발전 협력`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3월 25일
↑↑ 박소경 호산대 총장(좌)과 배선주 대구오페라하우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호산대학교는 지난 23일 대구오페라하우스 회의실에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서는 박소경 호산대 총장과 배선주 대구오페라하우스 대표 등이 참석하여 상호협력 증진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호산대 연기과와 뮤지컬과 학생들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현장실습을 하게 된다.

호산대는 대구오페라하우스측과 공연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마케팅을 위해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호산대 연기과와 뮤지컬과는 지역 대학 중 최초로 대구오페라하우스와 협약을 맺음으로써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 하게 될 전망이다.

박소경 호산대 총장은 “연기과와 뮤지컬과 학생들이 공연 현장에서 생생한 경험을 함으로써 훌륭한 배우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3년 8월에 개관한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오페라전용 극장으로서 대구국제오페라축제를 비롯한 각종 음악회, 뮤지컬, 발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3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