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호산대 박소경 총장, 대한민국 인성교육 대상 수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4월 01일
↑↑ 박소경 호산대 총장이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박소경 호산대학교 총장은 3월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제4회 대한민국 인성교육&교육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인성교육 대상을 수상했다.

이 날 시상식은 대한민국 인성교육 대상 추천위원회와 한국교육신문 연합회가 주최하고 뉴스에듀신문과 나비미디어 등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교육발전에 공헌한 사람을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바람직한 교육풍토를 조성하고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박소경 총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와 호산대학교 교수를 거쳐 2008년부터 현재까지 호산대 총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박 총장은 ‘인간존중 실무형 인재 양성’이라는 교육목표아래 기회가 있을 때 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는 등 인성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주요저서로는 인체의 이해, 심리학 강의, 논어명언명구 100선과 Letter 시리즈, 붓다의 아름다운 문장 등이 있다.

특히 인성교육과 관련하여 ‘비지니스 서비스 매뉴얼’등의 책을 집필하여 입학식 때 신입생들에게 선물함으로써 학생들이 인간존중의 가치를 내면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4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