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1-08 오전 09:22: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호산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연계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17일
↑↑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우), 김학태 한국외국어대학교 재무대외부총장(좌)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전문학사 과정을 마치고 한국에서 학사과정 편입을 원하는 학생들의 진로를 돕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 연계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호산대 김재현 부총장은 지난 12일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김학태 재무대외부총장과 외국인 유학생 연계교육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호산대에서 전문학사를 마치고 학사편입을 원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일정한 기준이 되면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는 입학금 면제와 성적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호산대는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요구하는 편입 또는 입학의 최소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어능력시험인 토픽 성적 4급 이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호산 한국어학당에서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편입학을 위한 한국어 능력 향상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은 “호산대에서 전문학사를 마치고 한국외국어대학교에 편입학을 원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유학생들의 소중한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돕겠다”고 말했다.

호산대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전용 식당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용기숙사도 갖추고 있는 등 외국인 유학생들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우수한 버디 프로그램 운영으로 2018 국제청소년 리더교류 지원사업 결과보고회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