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여성

호산대, 시민 안전 인프라 구축으로 `안전문화 확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2월 20일
↑↑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좌)과 김중진 대구 안실련 사무총장(우)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호산대 김재현 부총장은 지난 15일 본관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이하 대구 안실련) 김중진 사무총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시민의 안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호산대와 대구 안실련은 시민의 보건과 안전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시민 안전 캠페인 사업과 홍보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호산대 소방안전관리과와 간호과 등은 시민의 안전생활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대구 안실련은 교육과정 및 콘텐츠 개발 등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호산대는 어린이들의 조기 안전교육을 위해 유아교육과와 소방안전관리과의 협력하에 어린이 안전 특별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김원경(호산대 이사장) 대구 안실련 공동대표는 “대학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이용해서 시민의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은 대학의 사회적 책무”라면서 “앞으로 많은 대학들이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2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