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산시, 간부공무원 청렴서약 결의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21일
↑↑ 청렴서약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1일 확대간부회의시에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부패 zero, clean 경산' 구현을 위해 간부공무원의 참여와 실천을 통해 공직사회 전반에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의 공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청렴서약 결의를 했다.

이번 결의는 깨끗한 시정구현은 공무원 모두의 책무이지만, 무엇보다 간부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의미에서 자율적으로 청렴서약을 실시한 것이다.

경산시는 지난 3월 부패 없는 시정 구현을 위하여 전직원이 청렴서약을 하였으며, 이번은 특히 간부공무원만이 다시 서약을 실시한 것이다.

최영조 시장은 추석맞이 서한문을 통해 ‘청렴’은 공직생활의 기본적이고 절대적 조건이라 말하고, ‘작은 선물 하나도 부패의 시작이 될 수 있다’는 자정적 마음가짐을 가져달라고 전(全)직원에게 당부했다.

한편, 경산시는 ‘청렴’을 시정의 핵심가치로 설정하고 공직자 특별교육, 사전컨설팅 감사제도, 청렴계약제, 청백-e시스템 시행 등 시정 전 분야에서 청렴시정을 추진 하고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