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산시, 2016년 경북도 국가상징 선양 평가 `최우수상` 수상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2월 22일
ⓒ CBN뉴스 - 경산
[최상길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경상북도 주관 2016년 국가상징(태극기, 무궁화) 선양 시책추진 평가에서 도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시책추진 평가는 올해 1월부터 10월말까지 8.15광복절 태극기 게양률 등의 정량평가(40%)와 태극기 및 무궁화 물결 우수사례에 대한 정성평가(60%)를 합산하여 실시됐다.

그동안, 경산시는 태극기 사랑운동의 지속적인 추진과 나라꽃 무궁화를 온시민의 가슴속에 널리 확산하기 위하여 국가상징 선양 시책추진 실무회의를 개최하는 등 민간단체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국가상징 선양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다양한 시책들을 발굴.추진해왔다.

특히, 시장 서한문 발송, 역사속의 태극기 작은 전시회 개최, 국경일 태극기달기 인증샷 찍기 봉사활동확인서 발급, 혼인신고 세대에 대한 태극기 증정, 태극기 모범거리 및 모범마을·아파트 지정 운영, 국가상징물 웹툰 강좌 개설, 나라꽃 무궁화 동산 조성, 국가상징 선양 유공시민 표창 등을 통하여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앞으로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의 지속적인 추진과 무궁화 물결 조성을 통해 국가상징물에 대한 시민들의 친밀감을 높이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더욱 고취시켜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2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