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산시, 외국 유학생들과 함께하는 SNS통상 프로그램 운영 협약서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4월 06일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5일 지역 내 3개 대학(영남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의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인적자원 활용을 위한 ‘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하는 SNS통상 프로그램 운영 협약서’를 체결했다.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하는 SNS통상 프로그램 운영」은 사전 설문조사를 통하여 수집된 자료를 가지고 기업과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제공되는 1:1 매칭 맞춤식 사업으로 지난 3월 2일 사업설명회를 가진 이후 본격적인 괘도에 올리기 위한 첫걸음이다.

경산시는 관내 3개 대학과 협조하여 외국인 유학생 모집과 선발, 무역실무와 관련된 역량강화교육 등을 거쳐 5월부터는 기업들과 1:1 매칭으로 해외출장 동행, 통. 번역, SNS 체험 포스팅, Test-Marketing 홍보로 현장체험과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MOU 체결에 참석한 3개 대학의 총장들과 관계자들은 “외국인 유학생들은 경산시의 홍보 전도사로 기업인들의 해외 진출 동반자로 거듭나 경산시민의 일원으로 기업들에게는 조력자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입을 모아 말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 사업은 기존에 추진 중인 수출지원 시스템과 더불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로 기업들의 수출에 탄력을 받을 것이다”면서 “외국인 유학생들은 경산시민의 일원으로 향후 우호적인 국제관계를 형성하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산시는 매년 무역사절단 파견, 해외지사화 사업 지원, 무역 보험료 지원, 해외 전문 전시회(단체, 개별) 참가 지원 등 지역 수출 기업들을 위해 다른 지자체들과 달리 많은 예산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4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