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3-04 오후 03:31:2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호산대, K-Tour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큰 인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7월 08일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국고보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한류로 하나되는 우리!’ 국제교류 프로그램이 외국인 유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가운데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한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우호증진과 글로벌 리더쉽을 함양하기 위한 것으로 한류 컨텐츠를 이용한 문화교류사업이다.

호산대는 지난 5월부터 재학중인 외국인유학생을 대상으로 K-Beauty, K-Pop, K-Food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최근에는 제주도에서 K-Tour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K-Tour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통하여 외국인 유학생들은 한국의 대표적인 자연 휴양지인 제주도의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환상숲, 월정리 해변 및 민속자연사박물관 등을 탐방함으로써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고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가까이 접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은 “‘한류로 하나되는 우리!’라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외국의 젊은이들에게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에서의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간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7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