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1-08 오전 09:22: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산시, 2019 전국 물관리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19일
↑↑ 물관리 최우수기관
ⓒ CBN뉴스 - 경산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9일 국회환경포럼,(사)한국환경학술단체연합회, 워터저널등이 공동 선정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전국 물관리 평가에서 '2019년 물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수돗물 품질관리, 방류수 수질개선 등 맑은 물 공급에 앞장서 온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평가하였으며, 경산시는 전국 지자체 중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산시는 ‘맑고 깨끗한 물 안정적 공급, 감동 주는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을 공급하기 위해「상하수도 경영 선진화」, 「고도정수처리시설 도입을 통한 수질 고급화」, 「상수도 블록시스템 구축을 통한 수돗물의 안정적인 공급」, 「하수시설 확충을 통한 수질오염 예방」,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을 통한 수질보전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등의 사업추진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환경부에서 주관한 '2018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2019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부문」'서 최고등급인 ‘가 등급’을 획득하는 하는 등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맑은 물 공급을 위한 경산시의 지속적인 노력이 큰 결실을 거두고 있다.

최근에는 가뭄, 택지개발, 공단조성 등으로 지방상수도 수요량이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경산취수장 시설용량 확장 중이며, 총 사업비 5억 원을 들여 정수장 내에서 고도정수 처리된 수돗물의 병입수 생산설비를 구축하여 관내 주요 행사나 축제, 재난 등 비상시 신속하게 시민들에게 공급하여 시민의 안전한 생활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맑은 물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