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경산시의회, 제239차 경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2월 01일
↑↑ 의장 협의회
ⓒ CBN 뉴스
[염순천 기자]= 경산시의회(의장 이천수)는 1일 인터불고 경산C.C에서 "제239차 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천수 경산시의회 의장, 이원열 경산시 부시장, 경북시·군 의회 의장 및 관계 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전 전국시・군의회 의장협의회와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결과 보고”와 “2016년도 세입·세출예산(안)”, “차기 월례회 개최지 선정의 건” 등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경상북도 안병윤 기획조정실장이 참석하여 경상북도 현안사항 개선 건의 건인 “도-시군간 보조사업 도비부담비율 상향”, “도-시구간 인사교류 개선 계획”, “유해 야생동물 구제”, “경상북도 도서지역 여객선 운임지원조례 제정 건의”에 대하여 답변을 듣고 조속히 실천이 되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경북시군의회의장 이철우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과 완전한 지방자치를 위해서 그 어느 때보다 지방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월례회를 통하여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이 많이 개진되어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자치를 완성해 가는데 있어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을 당부했으며,

이천수 경산시의회 의장은 “삼성현의 고장인 경산에서 협의회의 월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27만 시민과 함께 환영하며, 경산시의 발전한 모습과 주요관광지를 관광하고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경북 23개 시·군의회 의장들이 힘을 모아 지역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자.”고 전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2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