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14 오전 09:45: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경상북도,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19일
↑↑ 신성장산업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19일 도청 제2회의실에서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대구은행, 경북도 경제진흥원과‘경상북도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도가 추진하는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해 관련 기업에 대한 우대보증 등 금융지원을 강화해 지역산업고도화, 고용창출 및 수출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대상기업은‘구미 융ㆍ복합 탄소성형 특화단지’,‘경산 차세대 건설기계부품 특화단지’,‘영천 항공전자부품 전용단지’입주기업, 그리고 성형가공 등‘경상북도 주력산업 영위중소기업’약 1,460여개 기업이다.

이번 협약의 기관별 역할로는 도는 지원대상 신성장 중소기업 추천과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대해 보증기관의 보증서를 이용한 창업 및 경쟁력강화자금, 운전자금 등 정책자금 지원을 확대하고,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은 지원대상 기업에 대해 보증료율 및 보증비율 우대, 심사기간 단축 등 보증절차를 간소화하며,‘대구은행’은 보증 대출에 대해 대출한도 확대, 금리감면 등을 지원한다.

‘경북도 경제진흥원’은 보증심사 간소화를 위한 심사자료 등의 정보제공을 담당하게 된다.

경북도가 추진하는 신성장 산업‘구미 융복합 탄소성형 첨단부품산업’은 총 5,000억원을 투입해 구미국가산단 제5단지에 융복합 부품단지와 상용화시험ㆍ인증센터 등을 건설하여 도내 탄소관련 업체가 원스톱(One-Stop)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경산시 차세대 건설기계부품 특화산업’은 지식산업지구(경산시 하양읍)에 총 8,900억원을 투입해 융복합지원센터, 전용단지 조성 등 첨단 건설 기계 및 부품산업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또한,‘영천 항공전자부품산업’은 총 3,500억원을 투입해 항공전자 연구 및 정비기술 기반 구축, 항공전자 전문단지 등 항공ㆍ군수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경북도는 4개 기관과의 협약체결로 신성장산업 관련 유망기업 유치가 용이하고 지역산업 고도화와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촉진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인선 경제부지사는“신성장산업 육성은 도의 미래 먹거리를 창출 하는 핵심 사업으로서 지역경제 발전과 고용창출, 수출증대에 없어서는 안 될 산업이다”라고 말하면서“도는 앞으로도 미래 성장동력인 신성장 산업 육성을 위해 금융지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