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경산시, 새학기 결핵예방수칙 준수 당부

- 2주 이상 기침하면 결핵검사, 기침 시 기침예절 실천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3월 02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3월 새 학기를 맞이하는 미래의 주인이 될 청소년들이 결핵에 대해 경각심을 가져 결핵예방수칙을 잘 지키고, 평소 개인 건강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중·고등학생은 학교 등에서 오랜 시간동안 단체생활을 하기 때문에 또래집단 내 결핵전파에 취약할 수 있으며, 결핵의 가장 흔한 증상인 기침은 감기, 기관지염 등 다른 호흡기 질환에서도 쉽게 관찰되기 때문에 감기로 오인하고 지나칠 수 있다.

이에 시 보건소에서는 청소년들이 ‘2가지 결핵예방수칙’을 잘 숙지하고 지킬 수 있도록 학부모와 일선 선생님들의 지도를 당부했다.

첫째, 최소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되면 결핵을 의심하고 반드시 결핵 검사를 받아야 한다.

둘째, 결핵이나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기침예절”을 잘 지켜야 한다.
ⓒ CBN 뉴스

‘기침예절’은 다음과 같이 실천하면 된다.
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손이 아닌 휴지, 손수건이나 옷소매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기
② 기침 후에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 씻기

한편, 경산시 보건소(소장 서용덕)에서는 결핵예방접종(BCG접종)은 소아의 중증 결핵예방을 위해 접종하는 것으로, 예방접종만으로 결핵이 평생 동안 예방되는 것은 아니라며, 결핵예방수칙 실천을 강조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3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