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경산시, 공동육아나눔터 신세계이마트 장난감 도서관 운영

-장난감 대여, 육아정보 공유, 가족 품앗이 활동 지원-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3월 03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산시 건강가정지원․다문화가족지원 통합센터 시범운영기관(센터장 정유희)은 지난 2일부터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및 장난감 대여사업을 시작했다.

여성가족부와 신세계그룹이 지원하는 경산시공동육아나눔터 신세계이마트장남감도서관은 연령별 다양한 장난감 300여점을 구비하고 있으며, 취학 전․후 아동과 부모들이 모여 육아정보를 공유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장남감을 대여할 수 있다.

(구)하양읍사무소 2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용시간은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장난감도서관은 경산시 거주 영유아 자녀를 둔 양육자를 대상으로 회원제로 운영하고, 부모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상시프로그램운영과 가족품앗이 활동도 지원한다.

하양에 거주하는 한 시민은 “아이들이 빨리 성장하고 계속 사용하던 장난감에 싫증을 내던 차에 값비싼 장난감을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하게 대여 할 수 있어 좋다”며, “아이와 함께 놀이 활동도 하고 또래 친구들도 만날 수 있는 공간이 생겨서 자주 이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3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