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경산시, 메르스 확산방지 및 예방에 발빠른 대응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6월 07일
[안영준 기자]= 현재 메르스(MERS, 중동호흡기증후군) 확진환자 증가 및 수도권을 비롯해 남부권 지역으로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경산시는 확산방지 및 예방에 발빠르게 나서고 있다.

시는 지난 1일 전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메르스 예방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사회단체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르스 질병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예방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메르스 발생 확산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정확한 상황 전달 및 예방 홍보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메르스의 증상 및 감염경로, 감염증상신고, 예방수칙 등 ‘메리스, 꼭 알아야 할 10가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특히, 메르스는 환자와의 밀접접촉에 의해 감염이 전파됨을 강조하고,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며,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사회단체 지도자들이 소속 회원들 뿐만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생활속 예방수칙 등 메르스 관련 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경산시는 메리스 청정지역을 고수하기 위해 버스터미널, 지하철‧철도역사,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적극적인 지도와 홍보에 나설 계획이며, 또한 전광판, SNS 등 각종매체를 통해 메르스 관련 행동요령 과 상황을 전파해 나갈 방침이다.
♣ 문의 : 경산시 보건위생과 방역담당 ☎ 810-6314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6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