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14 오전 09:45: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포항시, 내연산 선일대 전망대 '지역의 새 관광아이콘으로 등장'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12월 28일
↑↑ 내연산 선일대 전망대 현판식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 내연산계곡 선일대 암봉에 전망대가 세워져 새로운 지역의 관광아이콘으로 등장했다.

진경산수(眞景山水)발현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된 선일대전망대는 내연산 연산폭포와 관음폭포, 무풍폭보, 비하대, 학소대 등과 함께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지난 6월초순부터 해발 298m 암봉에 2억여원의 예산을 들여 전통 8각정자(가로, 세로, 높이 각각 8m)로 지어졌다.

28일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이칠구 포항시의회 시의장과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갖고 정식 개방됐으며, 이날부터 내연산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탐승코스로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선일대는 ‘신선이 학을 타고 비하대(飛下臺)에 내려와 삼용추(三龍湫)를 완성한 후 이곳 선일대에 올라와 오랜 세월을 보냈다’고 전해지는 곳으로, 조선말엽 영조(英祖)9년인 1733년 봄부터 1735년 5월까지 청하현감을 지낸 겸재(謙齋) 정선(鄭敾)이 이곳 일대를 내연산삼용추도, 내연산폭포도, 고사의송관란도 등 그림을 남겨 진경산수(眞景山水) 화풍(畫風)을 완성시킨 곳이기도 하다.

내연산은 계곡깊이가 14km에 이르고 상생폭포를 시작으로 삼보폭, 보현폭, 잠룡폭, 무풍폭, 관음폭, 연산폭 순으로 이어지는 12폭포와 울창한 자연림과 암봉 등이 어우러진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연간 60만여명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관광명소로, 중국의 대표적인 여행지이자 수려한 대자연 경관을 갖춘 장가계에 비할 정도로 절경을 자랑한다.

한편, 포항시는 보경사에서부터 연산폭포까지 2.7km구간에 탐방로 정비와 쉼터, 포토존, 겸재선생 작품전시대 설치 등 연차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12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