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경산문화원 ˝새로운 느낌의 경산 시티투어˝ 1차 실시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3월 31일
↑↑ 시티투어
ⓒ CBN뉴스 - 경산
[염순천 기자]= 경산문화원(원장 서재건)은 지난 30일 경산 역사를 바로 알리고 지역 문화의 소중함을 알게 해주는 문화 역사 탐방 "새로운 느낌! 경산 시티투어" 1차를 실시했다.

지난 14일부터 5일간 인터넷과 직접 방문의 선착순으로 모집된 38명이 1만원의 참가비를 내고 실시된 이번 시티투어는 오전 10시 경산문화원을 출발해 경산시립박물관, 임당 고분군, 영남대학교 박물관, 도동재를 거쳐 마지막 자인 제석사 방문 코스로 하루 일정이 진행됐다.

이번 1차 시티투어 참가자들은 “문화관광해설사의 맛깔 나는 스토리텔링으로 평소 어렵게 느꼈던 역사를 쉽게 알게 되었고, 내가 사는 고장에 훌륭한 문화재가 있었음에 새삼 놀랐다”며 다음 시티 투어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며 행복해 했다.

경산문화원 관계자는 시티투어를 통해 “경산의 역사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좀 더 차별화된 관광 상품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 도시 이미지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새로운 느낌 경산 시티투어’는 앞으로 3회 더 운영될 계획이며 예정일은 문화가 있는 날인 오는 6월, 9월, 10월 마지막 주 수요일이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3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