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산시, 생명존중운동 주간 운영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10일
↑↑ 생명존중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경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와 협력하여 지난 9일부터 오는 18일까지 10일간을 생명존중운동주간으로 정하고 기념식, 인형극, 사랑의 손발마사지, 정신건강상담 등 각종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살예방의 날은 매년 9월 10일로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국가적·사회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이에 대한 예방과 대책을 마련하고 공동의 노력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2003년 제정했다.

또한 생명존중운동주간은 2013년 12월에 제정된 ‘경산시 생명존중문화 조성 등에 관한 조례’ 에 따라 매년 자살예방의 날 전후 1주일간을 생명존중운동주간으로 정하여 각종 교육, 홍보, 캠페인 등을 실시하게 된다.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일 경산시립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은 원승희 경북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장의 강연회를 시작으로, 기념사, 격려사가 이어졌으며, ‘2015년도 생명존중 · 생명사랑 글짓기 공모전’ 수상자 시상, 수상작품 낭송, 생명지키기 7대 선언을 마지막으로 생명의 소중함에 대하여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는 16일에는 유치원 어린이집 어린이 500여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생명사랑 창작인형극인 “생쥐가 마을에 나타났어요”를 극단 ‘호빵아저씨’와 협력하여 공연할 예정이고

생명존중운동기간 동안 지하철 역사, 공공기관 등에서 대학생 생명사랑지킴이의 손발마사지와 정신보건센터의 상담전문요원의 정신건강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공모전 당선작 작품집을 제작하여 배포하고, 현수막 부착, 각종 홍보물 배부로 생명존중운동 기간 내 시민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에 대하여 적극 홍보 해 나갈 계획이다.

경산시보건소장(서용덕)은 “생명존중운동주간을 맞아 증가하고 있는 자살문제와 더불어 생명의 존엄성을 널리 알려, 생명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확립하고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생명의 존엄과 가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