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산시 “제6회 경산실버축제 한마당가요제” 개최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9월 02일
ⓒ CBN뉴스 - 경산
[최상길 기자]= 오는 6일 경산공설시장 상인회 사무실 앞 주차장에서 “전통시장과 함께 하는 민속놀이판”과 함께 “제6회 경산실버축제 한마당가요제”가 열린다.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이 뜻을 모아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오후 1시 30분부터 자인팔광대보존회(회장 윤상순) 주관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민속놀이판”과 이어 오후 3시부터 한국연예예술인협회경산시지부(지부장 노석하) 주관 “제6회 경산실버축제 한마당가요제”가 차례로 개최될 예정이다.

민속놀이판은 길놀이, 풍물놀이, 버나놀이(남사당놀이 중 하나로 둥글고 넓적하게 만든 접시를 긴 막대기를 가지고 공중높이 던지고 받는 놀이), 자인팔광대 가면극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어 개최되는 제6회 경산실버가요제는 열세 분 어르신의 노래자랑과 진국이, 나운도, 민지, 김덕수, 다다, 김명희 등 인기가수의 초청 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보람된 행사를 개최해주신 윤상순 회장님과 노석하 지부장을 비롯하여 회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이번 민속놀이판과 실버가요제와 함께 얼마 남지 않은 추석,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넉넉한 마음으로 가족들과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9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