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14 오전 09:45: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산시, 2016년 경산 갓바위 소원성취 축제 23일 개최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9월 13일
ⓒ CBN뉴스 - 경산
[최상길 기자]= 평생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 준다는 보물 제431호 경산 팔공산 관봉석조여래좌상의 영험한 기운을 모태로 매년 열리는 “경산갓바위 소원성취 축제”가 올해 16회를 맞이하여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경산시 와촌면 갓바위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소원성취라는 주제를 정하여 전국 유일의 소원성취 축제로 4년째 추진하고 있으며, 그에 걸맞게 행복기원 난타, 소원 가요제, 국태민안 소원기원, 소원 복주머니 만들기, 소원지달기, 합격기원 찹쌀떡 만들기 체험 등 소원을 기원할 수 있는 체험 행사가 축제 기간 3일간 진행된다.

축제는 23일 다례봉행을 시작으로 태권도 시범, 삽살개 묘기공연, 소원 가요제 등이 열리고 24일 둘째날에는 갓바위 정상(관봉)을 경유하는 소원성취 갓바위 등반대회, 경산시립합창단 공연과 그리고 전문 MC 조영구의 사회로 국태민안 소원기원 행사와 갓바위 음악회가 진행된다. 갓바위 음악회에는 신유, 한혜진, 김민규, 이효정, 진시몬 등의 유명 가수들의 공연이 무대의 흥을 돋울 것이다. 마지막 25일에는 색소폰 공연과 달마와 함께하는 소원성취 기원제, 갓바위 어울림 한마당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송액영복(送厄迎福)’의 뜻처럼 나쁜 것은 팔공산 갓바위에 던져두고 가슴에 품은 소원을 축제장에서 기원하는 좋은 기회로,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 주말을 “제16회 경산갓바위 소원성취 축제”와 함께 보내길 바란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9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