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산시 ‘경산청소년오케스트라 음악회’ 개최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9월 28일
ⓒ CBN뉴스 - 경산
[최상길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27일 경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청소년 43명으로 구성된 ‘경산청소년오케스트라 음악회’ 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를 개최한 경산청소년오케스트라는 경산시가 지난 3월 경상북도 주관 공모사업인 ‘2016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청소년 43명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또한 (사)경산필하모닉오케스트라(단장 권오흥)가 학생들의 교육을 맡아 지난 7월 6일부터 총 12주에 걸쳐 플룻, 트롬본, 바이올린, 첼로를 비롯한 관․현악기를 개인별 실습과 꾸준한 합주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 시켜왔다.

특히 평소 가정형편이 어려워 악기를 배울 수 없었던 청소년들을 우선 선발하여(교육생의 40%) 이론과 실습이 있는 음악활동으로 자존감을 회복하고, 학교와 연령이 각기 다른 친구들과 하나의 하모니를 이루는 합주연습을 통해 또래간 협력 의식과 사회성을 형성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가장 큰 성과가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우리 지역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노력의 결실로 가족과 친구에게 감동을 준 오늘의 무대경험이 성장의 큰 발걸음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매 순간에 최선을 다해 결과만이 아닌 노력의 과정 속에서 꿈과 희망을 찾고 그 꿈을 이루어내는 우리시 미래인력이 되어 줄 것󰡓을 당부하며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앞으로도 경산시는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정서를 통해 마음의 에너지를 충족하고 잠재력과 꿈을 지원하는 진로체험 등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9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