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산시, 제21회 경산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 15일 개최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11일
ⓒ CBN뉴스 - 경산
[최상길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오는 15일 제21회 경산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를 경산시민운동장 및 보조구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개회식, 공개행사, 읍면동 대항 체육대회, 폐회식,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개회식에는 농악을 통한 화합 퍼포먼스와 읍면동 선수단의 활기찬 입장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공개행사에서는 중방농악보존회 공연과 어린이 치어리딩, 줌바 댄스, 태권도 시범으로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여 체육대회의 역동성을 표출하며 마지막으로 강진, 문희옥 등 인기가수 축하공연으로 행사가 종료된다.

특히, 개회식 하이라이트인 성화점화에는 경산시민의 화합을 기원하고 성공체전의 초석이 되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을 대표하는 2015년 경산시민상 수상자, 장애인, 다문화가정, 우수 체육인이 함께 참여하여 투게더 경산의 이미지를 표현하게 된다.

개회식 이후 펼쳐질 체육대회에서는 육상, 윷놀이, 족구, 단축마라톤 등 10개 종목, 1,880명이 출전하여 선의의 경쟁을 통한 체육경기를 펼치고, 장애인복지단체 비채점 경기로 사랑의 휠체어 릴레이, 팔씨름 경기를 개최한다.

한편, 여울 마당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남매학교 체험교실, 경산시 우수 농특산물 홍보관, 한국 전력 경산지사 홍보관 등도 함께 운영하여 시민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대내외의 여건이 순탄하지 않은 가운데 경산시민의 한마당 잔치인 제21회 경산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를 통해 모든 시민들이 힘든 일을 잊고 서로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