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산시, 감염병관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1월 18일
ⓒ CBN뉴스 - 경산
[최상길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7일 강원도 평창에서 열린 “2016 감염병관리 컨퍼런스” 행사에서 질병관리본부가 평가한 ‘2016년도 감염병관리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했다.

질병관리본부는 매년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감염병관리 평가지표인 역학조사완성도, 감염병 감시체계 운영 충실도, 입국자 추적조사 완료율, 성매개감염병관리 등 감염병관리사업 전반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평가를 하는데, 이번에 경산시보건소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그동안, 보건소에서는 법정감염병 신고 등을 통한 지역사회 감염병 모니터링을 철저히 하면서 법정감염병 발생 시 빠른 대응조치와 철저한 사후 관리를 통한 감염병 관리체계를 구축하였고, 또한 표본감시기관 7개소를 운영하여 인플루엔자, C형간염, 성매개감염병 관리를 성실히 수행하는 등 시민중심의 헌신적인 보건서비스를 제공했다.

서용덕 경산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감염병예방과 관리 업무에 더욱 노력하여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앞장 설 것이며, 특히 감염병은 발생 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기침예절 지키기, 올바른 손씻기 등을 통한 예방노력에 시민들이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1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