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0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산시 사회적기업 `유채꽃 사진 공모전` 체험 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20일
ⓒ CBN뉴스 - 경산
[이재영 기자]= 경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는 지난 19일 하양읍 금호강변 유채꽃단지에서 올바른 먹거리와 자연, 아동 사랑을 주제로 한 유채꽃 사진 공모전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경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3개업체(두꺼비학교협동조합, ㈜유스마일, ㈜다드림교육지원센터)가 참여한 가운데 유채꽃 공모전 사진 전시, 사회적기업 친환경 생산품 홍보전시판매 및 영유아아동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 행사로 진행됐다.

사회적기업은 고용노동부 인증 기업으로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생산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지역에는 12개의 사회적기업이 있다.

경산시사회적기업 두꺼비학교협동조합 대표(김은영)는 “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사회적기업 홍보 및 생산품을 알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 고 전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유채꽃 향기 가득한 이곳 금호강변에서 지역의 아동들과 사회적기업이 함께 어우러져 친환경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모습이 한폭의 그림과 같은 모습이었다며, 앞으로 사회적기업이 더 많이 활성화 되어 주민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 관심과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